본문 바로가기

Record # 1

서울건대맛집 # 백면/홍면/단호박식혜 정면식당.

정면식당
(()국수 면()요리사의 뜻이 담긴 작은 한식당)
백면,홍면 ㅣ미쉐린 가이드 서울


개인평가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능동로13 88

전화번호
0507-1400-6576

영업시

월요일~금요일 오전 11:30~오후 3:00 / 오후 5:00~9:00

토요일 오전 11:30~오후 3:00
일요일 휴무

 

-

집 앞에 위치한 정면이라는 작은 한식당에 방문했어요.

항상 웨이팅이 길게 늘어져있길래. 얼마나 맛있길래? 하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웨이팅이 없을 때 가봐야겠다 하고 벼르고 있었는데
한 달 정도 지났을까? 우연히 지나다가 저녁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웨이팅 한 팀 있길래 기다리던 백면을 드디어 맛볼 수 있었어요!

일단 매장에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스틸톤의 오픈 주방과 테이블의 구조였는데. 자리에는 7~8명 정도가 앉을 수 있었어요. 뭔가 북적이는 느낌도 없고 요리사분들이 좀 더 집중해서 손님을 대해주는 거 같아서 참 좋았고 “간은 어떠세요?” “필요한 거 있으시면 이야기해 주세요” 등말 한마디라도 친절히 건네주어서 이 부분에서 정면 식당은 손님을 정면으로 마주한다의 의미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나 화장실은 식당 내부 안쪽에 있어요!)


백면,홍면,단호박 식혜 세트!

 

 

메뉴 주문은 키오스크 방식이었는데요. 백면, 홍면, 단호박 식혜의 세트에 고기 추가하여 주문했어요.
항상 어딜 가던지 메뉴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심플하게 고민 없이 주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국수라는 게 멸치 국수 등의 일반적인 국수인데 뭐가 특별할게 있으려나?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일단 국물 한 수저 먹고 나서는 아! 진한 고기 육수의 맛이 참 깊다는 생각이 들어요.

 

 

백면
홍면

 

백 면은 맵지 않은데 들어있는 빨간 고추를 조금씩 같이 먹으면 기분 좋은 매콤함이 입안에 맴돌았고,
홍면은 매운 편이었고 덜 맵게도 주문이 가능해요. 하지만 맵찔이인 저는 백 면이 좀 더 나았어요!
전반적으로 토핑 된 고기도 냄새 없이 깔끔한 맛이고, 양파, 부추 등도 당일 재료인지 신선한 느낌이에요.

기본 찬은 갓김치와 김치가 제공되었는데요. 셀프로 덜어서 먹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갓김치가 면과의 조화가 찰떡이에요! 계속 덜어 먹었어요!


마지막 기대하고 기대하고 아껴먹으려고 끝까지 남겨둔 단호박 식혜는 정말 예술이에요!
아쉽게도 매장 내에서만 먹을 수 있다니…
판매만 했으면 집에 쟁여두고 마시고 싶었어요.
뒤늦게 알게 된 건데. 직접 갈아 만들어 한정 메뉴라고합니다.
맛보실 분은 서둘러야 해요.

 

줄여서. 요리 재료는 신선했으며. 각 재료의 단점은 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국수라는 음식을 통해 기분 좋은 경험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격은 비싸지 않고 딱 적당했습니다.

세트로 2인기준 2만원대에 가격입니다.


여러모로 오래간만에 만족스러운 저녁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있는 건강한 맛이입니다.
종종 웨이팅 없을 때마다 방문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